호날두 유럽복귀 없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알 나스르에서의 미래를 확고히 하다

호날두의 입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알 나스르를 떠날 가능성에 대한 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그의 미래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현재 알 나스르와의 계약이 6개월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유럽 복귀에 대한 추측이 커지고 있지만, 호날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미래에 대해 확고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의 역할

호날두는 사우디 프로 리그의 변화를 이끄는 선구자 역할을 맡고 있으며, 리그가 글로벌 축구에서 경쟁력 있는 힘이 되기 위한 야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언을 통해 그는 이 비전을 끝까지 이어가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사우디에서의 생활

사우디아라비아 이주 2주년을 맞아 호날두는 해당 지역에서의 생활과 경력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그는 사우디 프로 리그 유튜브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저와 가족 모두 행복합니다. 이 아름다운 나라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삶도 축구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나 팀적으로나 여전히 발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럽 복귀 가능성

최근 언론 보도에서는 호날두가 파리 생제르맹과 연결되며 리그 1을 통해 유럽으로 복귀할 가능성에 대해 언급되었으나, 저널리스트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이러한 소문을 부정했습니다. 호날두의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만족감은 시즌 중도 이탈에 대한 추측을 더욱 완전히 불식시켰습니다.

알 나스르에 대한 헌신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Saudi Pro League: Kick Off’에서 호날두는 알 나스르와 리그에 대한 장기적인 헌신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유산을 남기고자 하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현재 그의 트로피에는 2023년 킹 살만 아랍 클럽컵만 포함되어 있지만, 그는 젊은 인재를 개발하는 폭넓은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호날두는 “리그가 성장하고 많은 스타 선수들이 리그를 더욱 경쟁력 있게 만들기 위해 오는 것은 영광입니다. 여기 처음 온 스타가 된 것은 영광이지만, 앞으로 5년에서 10년 동안 리그가 첫 팀뿐만 아니라 아카데미도 계속 발전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PL과 국제적 성공

호날두는 알 나스르를 중동 축구의 정점으로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도전은 만만치 않습니다. 2023-24 SPL 시즌에서 알 힐랄은 31승 3무의 전적을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고, 알 나스르는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현재 알 나스르는 SPL 테이블에서 25점으로 4위에 위치해 있으며, 알 이티하드(36점)와 알 힐랄(34점)에 뒤처져 있습니다.

호날두는 “알 힐랄과 알 이티하드 같은 팀들과 경쟁하는 것은 어렵지만, 우리는 여전히 거기서 밀고 나가고 싸우고 있습니다. 축구는 그런 것입니다. 좋은 순간과 나쁜 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 정신을 유지하고, 강하게 밀고 나가며, 클럽을 존중하고, 계약을 존중하며, 상황이 바뀔 것이라고 믿는 것입니다.”라고 인정했습니다.

또한, 호날두는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를 알 나스르의 주요 목표로 강조하며 “챔피언스리그는 클럽을 위해 이기고 싶은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계속 밀고 나가며 프로 정신을 유지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