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레스에 밀린 캄파나의 결단

캄파나, 인터 마이애미 떠나다

캄파나의 이적

인터 마이애미는 2023년 리오넬 메시의 입단 이후 세계 축구의 중심지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메시에 이어 루이스 수아레스와 같은 전설적인 선수들이 팀에 합류하면서 그들의 존재가 다른 선수들에게는 기회 제한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상황이 한 젊은 스타의 이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캄파나의 성과

인터 마이애미는 최근 레오나르도 캄파나를 뉴잉글랜드 레벌루션으로 이적시켰습니다. 이 이적은 250만 달러의 일반 할당금(GAM)으로 이루어졌으며, 캄파나가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원했던 점과 수아레스의 강력한 공격진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24세의 포워드인 캄파나는 울버햄튼 원더러스로부터 인터 마이애미에 합류해 빠르게 팀의 핵심 선수로 자리잡았습니다. 3년 동안 모든 대회에서 32골을 기록하며 클럽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2024년에는 35경기에 출전해 9골과 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백업 스트라이커로서의 신뢰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수아레스의 영향

캄파나는 수아레스의 존재로 인해 출전 기회가 줄어들었다고 인정하였습니다. 수아레스는 2025년 12월까지 인터 마이애미와 계약을 갱신했으며, 2024 시즌 동안 37경기에서 25골과 12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보였습니다.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감독 아래에서 수아레스가 팀의 주전 스트라이커로 자리잡으면서 캄파나는 또 다른 시즌 동안 보조 역할에 만족해야 할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뉴잉글랜드 레벌루션으로의 이적

캄파나의 뉴잉글랜드 레벌루션으로의 이적은 그가 주전으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메이저리그 사커에서 자신의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는 “국가대표팀에 더 가까이 있고, 주전으로 뛰고 싶었다”고 밝히며, “2026년 월드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인터 마이애미에 미치는 영향

캄파나의 이적은 인터 마이애미에 지정 선수(DP) 슬롯을 비워주며, 팀이 또 다른 국제적 스타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네이마르와 같은 고프로필 선수들을 영입하려는 움직임도 보도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이적은 인터 마이애미의 재정 구조에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500만 달러 이상의 GAM을 확보하여 팀의 급여 상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 인재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 재정적 조치는 클럽 월드컵과 CONCACAF 챔피언스 컵에 참가할 2025 시즌을 준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